E-Book 과월호보기
우리가족 참여 신청하기
TOP ↑

지난 9월 16일~17일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우리금융그룹의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 모모콘’이 열렸기 때문. 콘서트의 이름처럼 모이면 모일수록 열기와 즐거움이 커졌던 현장에 <우리가족>이 함께했다. 그 자세한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여기로 모여 볼까.

글. 최선주
사진. 정우철 영상. 최의인

우리금융 모모콘 현장 스케치

우리금융그룹 우리 모모콘 메이킹

우리함께마켓 선한 가게로~!

우리금융그룹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우리동네 선한 가게’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매해 100여 곳의 선한 가게를 선정해, 소상공인들을 지원해요. 이번 모모콘에서도 선한 가게들이 부스를 열고 관객들을 맞을 준비를 했습니다.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선한 가게는 바로 김숙희한지공예방, 문식품, 민주스튜디오, 바른생활, 빵에빠지다, 오아시스뷰티학원, 은빛플라워, 카페제이, 행복한빵집!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한 선한 가게에 방문해 관객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하이파이브하면 기부가!

우리함께마켓 옆에 마련된 사회공헌 전시존! 취약계층 지역사회·공익, 환경보존/글로벌, 메세나 활동 등 우리금융그룹이 펼친 사회공헌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과,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도 사회공헌 전시존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 돌아본 후에는 하이파이브존에서 하이파이브를 하며 사회공헌 활동에 마음을 보탰습니다. 모모콘 하이파이브존에서 하이파이브를 하면 회당 1만 원씩 적립되어 사회공헌 활동에 기부가 되거든요~!

우리금융&굿윌스토어 우리 모모콘점

굿윌스토어는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업인데요. 선한 가게 부스에 있는 우리금융&굿윌스토어 우리 모모콘점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임종룡 회장과, 조병규 은행장은 굿윌스토어에서 발달장애 직원과 함께 직접 기부물품을 판매했습니다. 여기에는 우리은행의 새로운 모델 주현영도 함께했어요. 특유의 밝은 매력으로 현장 분위기를 끌어 올렸습니다.

화려한 라인업에 눈과 귀가 호강!

모모콘은 화려한 라인업으로 개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어요. 모모콘에 함께한 가수들은 이석훈, 다비치, 국가스텐, 스테이씨, 비, 이무진, 폴킴, 우즈, 에일리, 자이언티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탄성이 절로 나온답니다. 게다가 우리금융그룹 모델 아이유도 스페셜 게스트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또한, 임종룡 회장은 이 자리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시각·청각 수술지원사업 ‘우리루키 프로젝트’를 발표했는데요. 아이유 역시 우리 루키 프로젝트의 취지에 공감하며 모모콘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공연을 펼쳤습니다.

다양한 부대 시설에 지루할 틈 없어~

편안하게 앉아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간이 의자, 부채, 우비가 들어있는 키트는 물론이거니와 혹시 모를 응급상황을 대비해 응급의료부스, 미아보호소 등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했습니다. 허기진 관객들이 언제라도 음료와 음식을 구매해서 먹을 수 있도록 푸드존도 마련했는데요. 여기서 주목할 점은 음식은 다회용기에 판매했다는 점! 옆에 다회용기 반납 장소도 마련해 일회용 쓰레기를 최대한 줄였답니다.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우리의 세심함, 감동입니다!

모모콘 Review

우리은행 마포구청지점

강정희 과장

오늘 모모콘 콘서트에 딸과 함께 오게 되었는데요. 이런 좋은 행사 참여하게 돼서 정말 기쁩니다. 체험하면서 다음 공연에는 누가 올지 기대하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주말에 이렇게 즐거운 경험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딸 전채연 양

엄마, 아빠랑 모모콘에 와서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빵에빠지다’ 부스에서 빵을 꾸미는 체험을 했는데, 제가 엄마보다 조금 더 잘 만든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모모콘 파이팅!

우리동네 선한 가게

민주스튜디오 김용균 대표

민주스튜디오는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정문에 있는 40여 년 된 사진관입니다. 주로 증명사진을 찍고, 출장 촬영도 갑니다. 모모콘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드리는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데, 관객들이 즐거워해 주시는 것 같아요. 우리금융에서 소상공인들한테 도움을 준 덕분입니다. 이걸 계기로 더 열심히 봉사하며 살 계획이에요.

우리 모모콘에는 자립 준비 청년,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금 수혜자(어린이‧청소년‧대학생),
우리히어로(소방관‧경찰관‧군인) 등 우리금융그룹 사회공헌 프로그램 수혜자들과 사회복지사 등 비영리기구(NGO)
임직원 약 8,000명이 특별 초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