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과월호보기
우리가족 참여 신청하기
TOP ↑
사이다 토크

국뽕이 차오른다,
가자!♪

글. 편집실

세계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축구, 배구 등의 스포츠는 물론이거니와 K-FOOD, BTS, 블랙핑크 등이 부르는 K-POP까지!
여러 방면에서 ‘Korea’의 이름을 알리고 있어요. 아, 이렇게 뿌듯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에서 느끼는 K-감성이라니!! 벅차오르는데요. 이 벅차오름을 우리가족 여러분과 함께 느껴보고 싶네요.
국뽕이 차올랐던 순간, 언제였나요?

사이다 토크에 참여하세요!
‘사이다 토크’는 매호 테마 질문에 대한 우리가족의 생각을 들어보는 코너입니다.
매호 웹진을 보고 ‘사이다 토크’ 주제에 관련된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세요.
사연이 소개된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한국어 있으면 무조건, 무조건이야~♬” 우리은행 WON컨시어지영업부 김태용 과장 베트남으로 여행 갔을 때, 간식 사러 작은 마트에 갔어요. 거기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초*파이, 월*콘, 불*볶음면 등 한국 마트에 파는 물건들이 많았거든요. 심지어 베트남산 코코넛 과자 포장지엔 한국어 안내문이 적혀 있기도 했습니다. 그걸 보고 국뽕에 취해 코코넛 과자를 잔뜩 샀네요. ^^
  • “Do you know BTS?” 우리은행 아현역지점 황혜원 과장 우리 집이 BTS 기획사 바로 옆인데요. ㅎ_ㅎ 주말, 평일 할 것 없이 외국 팬들이 몰려있어요. 가끔 전시회 장소나 기획사 물어보는 외국인에게 길을 알려 드리곤 하는데, 그럴 때마다 다들 엄지척을 해주십니다. ㅎㅎ BTS 덕분에 국뽕이 차오르네요.
  • “나랏말싸미, 이렇게 자랑스럽다니!” 우리은행 일산금융센터 김민정 과장 외국에서 제2외국어로 한국어를 신청해서 배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 기사를 접할 때면 얼마나 뿌듯한지 몰라요. 뿌듯함과 동시에 한글의 우수성을 깨닫게 됩니다. 자랑스러운 한글을 쓸 수 있어 행복하네요.
  • “대한민국에 산다는 것, NO, Problem~!” 우리에프아이에스 데이터서비스부 김은희 차장 해외여행 후 인천공항에 딱 내릴 때, 새삼 우리나라가 편하고 살기 좋은 곳이란 걸 느낍니다. 해외에서 불편했던 것들이 우리나라에선 NO, Problem~! 문제없거든요. 이럴 때 차오릅니다. 대한민국 국뽕!
  • “외국인들도 반하는 마성의 K-라면” 우리은행 혁신기술사업부 배은정 과장 해외여행 갔을 때 국뽕이 차오르는 것 같아요. 특히 편의점이나 마트에 갔을 때요! 편의점이나 마트에 들어갔는데, 한국 라면들이 종류별로 칸칸이 꽉꽉 차 있는 걸 보고, ‘아 역시, 라면은 대한민국이지!’ 하고 자부심을 느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