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VOL.311
text. 편집실 data. 우리WON네트워크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은 많은 변화를 거쳐 지금에 이르렀다. 2000년 12월,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으로 시작해 2019년 12월에 우리금융그룹에 편입되면서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이라는 새 이름을 갖게 되었다.
글로벌투자노하우와 우리금융그룹만이 가진 노하우를 더해 우리글로벌 자산운용은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식과 채권형 펀드뿐만 아니라 인프라/부동산/인수금융까지 포괄적으로 운용하는 종합자산운용사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해외자산뿐만 아니라 우리금융그룹 내 IB* 및 WM 비즈니스 분야에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국내 상장 주식 내에서 장기적으로 가치가 상승하는 투자 대상을 발굴하고,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고 증대시키는 부서다.
사회기반시설(인프라)과 관련된 모든 자산에 대해 사업성 검토 및 투자, 사후 관리 업무를 하는 부서다. 데이터센터, 스마트물류센터, 스마트 교통, 환경폐기물,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중점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
전통자산운용 부문 담당. 투자 대상이 개별 종목이 아닌 펀드(ETF 포함)인 재간접펀드에 투자 및 해외재간접 운용에 특화되어 있다. 해외 유수 운용사의 주식/채권/멀티에셋을 전략 소싱해서 국내 투자자들이 투자할 수 있게 펀드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주로 주식이나 채권을 통해서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게 되는데, 그 방법들을 최대한 다른 대체적인 수단을 통해서 기업에 자금을 공급해 준다. 부동산, 인프라 등 실물 대체 투자 이외 기업의 자금조달과 관련된 사모투자를 담당하는 기업금융 중심 대체투자 부서다.
주식과 채권형 펀드뿐만 아니라 인프라/부동산/인수금융까지 포괄적으로 운용하는 종합 자산운용사
18본부, 1실, 2부로 구성 (주식운용본부, 채권운용본부, 멀티에셋부, 대체투자본부, 투자금융본부 등)
글로벌 운용 노하우, 인수금융, 부동산인프라 등 대체 분야의 성장, 탄탄한 기본기와 매력적 솔루션 보유
Family day, 다양한 복리후생, 조식 제공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