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신청하게 되셨나요?
동기가 게시 공지를 저에게 보내줘서 알게 되었어요. ㅎㅎ 노래를 직접 녹음할 수 있는 기회는 정말 흔치않잖아요. 소장용으로 간직하고 싶었습니다. <우리가족>에 실리는 건 나중에 알아서 많이 부끄러웠지만요.
평소에도 흥이 많은 편인가요? 어느 장르의 노래를 즐겨 듣는지 궁금합니다.
낯을 꽤나 많이 가리거든요. 그래서 친한 사람들 앞에서만 흥이 많은 것 같아요. ㅎㅎ 노래 장르는 가리지 않고 많이 듣는데, 요즘은 날이 더워서 여름과 잘 어울리는 신나는 곡들 많이 듣고 있어요! 특히 출근길에는 힘을 내야하니까 우울한건 잘 안 듣습니다. ㅎㅎ
노래를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노래와 관련 된 에피소드가 있나요?
연수원 시절에 동기들이랑 잔디밭에서 흥얼거리던 게 가끔 기억나더라고요! 짧은 기간이었지만 함께 지내면서, 즐거워했던 그때가 다들 사회에 나오기 전 젤 풋풋하고 순수했던(?) 모습들인 것 같거든요. 오래 기억하고 싶어요.
정키의 <홀로>는 원래 좋아하는 노래인가요?
<홀로>는 중학생 때 친구랑 노래방에 갔다가 우연히 알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좋아해서 지금까지도 꾸준히 노래방가면 찾게 되는 곡입니다. 가사도 좋긴 하지만 점점 고조되는 멜로디가 마음에 들었거든요!
<홀로>에서 가장 좋아하는 가사는 어느 부분인가요?
‘다시 아파한다 해도 내게 손 내밀어 그저 날 사랑한다고 말해줘’라는 가사가 뒷부분에 있는데요. 외롭고 공허한 상황임에도 적극적으로 자기를 좋아해 달라고 외치는 가사가 적극적이어서 인상 깊었던 것 같아요 이 부분이 곡 전체에서도 가장 강하게 부르는 파트중 하나거든요. 가사랑 잘 맞아 떨어지는 거 같아 더 좋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면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노래를 추천해 주세요!
서문탁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이나 박완규 <천년의사랑> 추천 합니다. ㅎㅎ 그냥 막 지르는 게 제일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고요. 두 노래다 엄청 고음이라 질러 보세요!
노래를 들을 동기 및 선배들께 한마디 해주세요.
부끄러워서 노래 부른다고 말 못했습니다. 어쩌다 보니 깜짝 공개가 되었지만, 다들 너그럽게 들어주세요!
변절자
정게장 화이팅!!! 너무 잘부르신다... 완전 프로시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창금센
정계장 진짜 였구나 ~~
집에오는 길을 폴로 -포니
소문듣고 왔습니다~~~ 넘넘 잘부르시네요!! 파워풀한 가창력과 부끄러워 하시는 모습이 매치가 안돼요 ㅋㅋㅋ 잘들었어요 계장님 !!
아이유지은
추억이 새록새록ㅎㅎ 좋은 노래 들려줘서 고마워 항상 응원할게
디딤박자
소문 듣고 왔습니다..이런 노래를 공짜로 듣기 미안해서 데이터 켜고 들었습니다..엄청난 실력의 소유자 정계장님~~앞으로도 건강한 목소리로 좋은 노래들 많이 불러주세요!!
Brigly-
시설좋은데서녹음하셨나봐요 ^^(농담~)
버팀목전세자금
이거 해보라고 추천한 동기가 저입니다 추천하길 잘 했네요 넘 잘불러..최고
정게장1호팬
연수원에서 반해버렸던 울 지으니 목소리를 여기서 들으니 더 황홀해버려~~!! 오래 기억하고픈 잔디밭에서의 추억이라니,,, 감동이야 가수를 했어도 성공했을 지은계장님 아름다운 노래 잘 들었습니다^o^**
룰루랄라
오~ 퇴근길에 듣는데 정말 열창이요 여리여리한 외모에 목소리힘이 장난아닙니다 대단해요~~~^^
둥글둥글
와~~ 진짜 잘하시네요 뒷부분으로 갈 수록 장난아닙니다 소름소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