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집 책상 위는 제가 퇴근 후 책을 읽거나 컴퓨터 작업을 하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초등학생 아이들이 오락기 2대를 켜놓고 게임을 즐기는 가족 공용 공간입니다. 저는 평소 회사에서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다 보니, 퇴근 후에는 다리가 저리고 허리가 뻐근한 일이 잦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서서 책을 읽거나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었어요!
배송 및 조립기
claiks 전동책상은 안전하게 포장되어 배송되었습니다. 패키징의 무게는 꽤 묵직합니다. 여자분이 혼자 들기엔 조금 부담되는 무게입니다. 포장 개봉 시 구성품 하나하나가 흔들림 없이 정갈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설명서도 나사의 크기를 직접 비교한 카툰과 함께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어요. 부속품인 철제 프레임은 튼튼하고, 상판과 모터 연결 부위도 안정감 있게 체결됩니다. 본 제품은 직접 조립해야 합니다. 조립 전문가는 약 1시간 내외로 조립이 가능할 것 같아요.
당근에서 알바를 이용해 전기전문가를 통해서 책상을 조립했어요.(조립 비용은 1만 원!)
처음 조립을 시작할 때 상판에 조립설명서의 이미지와 상판에 선을 연결하는 부분을 같은 방향으로 두고 작업하는 게 좋아요.
(중간에 잘못 작업해서 해체할 가능성이 줄어듦!) 제가 모신 전문가분도 위아래를 헷갈리셔서 다시 조립하셨네요.
조립 시 핸드드릴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손 드라이버를 추천 드립니다. (핸드드릴을 이용하면, 재조립 시 상판이 약해 쉽게 손상됨)
별점 ★★★★★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 🥰
72cm에서 최대 118cm까지 위아래도 이동합니다. 이동 시 속도는 총 거래 46cm를 21.66초만에 이동하며 초당 약 2.123cm를 이동합니다.
적당한 수준의 소음 😊
상판에 물건이 올라간 상태에서도 사무실 소음인 64dB 수준의 모터 소음이 나왔습니다. 설명서에는 45dB인데, 측정법이 다소 다른 듯 해요.
소음이 작지 않을 수 있지만 특유에 징~하는 이동소음은 제 허리도 펴게 만들어주어 장점으로 선정했습니다.
세밀한 높이 조절 (메모리 기능 포함) 😄
상하 조절 버튼을 눌러도 바로 1cm씩 움직이지 않아요.
버튼으로 내부 상하 높이 조절 가능. 조절된 높이가 1cm 단위로 바뀌는 경우 디지털 계기판에 높이가 바뀝니다. 그래서 부드럽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자주 사용하는 높이를 저장 가능한 메모리 버튼이 매우 편리합니다. 상하 조절 버튼을 지그시 누르고 있으면 연속으로 동작합니다.
넓은 상판 😌
상판은 일반 책상보다 넓은 160*60cm입니다. 0.96㎡로 모니터 2대, 오락기, 조이스틱 등이 올라가요!
활용도 높은 가방걸이 😆
가방걸이가 고정된 방향이 아닌 360도 회전하는 형태로 양쪽에 달려 헤드폰과 가방을 원하는 방향을 걸 수 있습니다.
가벼운 상판 😧
가벼운 상판은 기존에 사용하던 두꺼운 책상 대비 많은 흔들림이 있어요. 흔들림은 높이가 높아질수록 더욱 심합니다. 매뉴얼에 따르면 상하 조절이 되기 때문에 벽에 밀착하지 않도록 가이드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책상에 기대는 경우 가볍기에 책상이 밀리거나 흔들린다는 단점이 있어요. 단점을 보완하려면 바닥면에 고무 패드같은 걸 까시는 걸 추천합니다!
무른 상판 😯
상판은 오염에 약하고, 쉽게 찍히는 재질입니다. 하얀색 바탕은 쉽게 먼지가 드러나고 쉽게 찍힘이 생기는 MDF 소재로 보입니다. 시트지가 쉽게 벗겨질 것 같아요.
이 책상 덕분에 퇴근 후 서서 책을 읽으며 허리를 펴는 습관이 생겼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공간도 더 쾌적해졌어요. 장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이라면, 추가적으로 1개 책상을 더 둔다면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직장인, 아이와 공간을 함께 쓰는 부모, 다용도 책상을 찾는 가족
지난호 보기
홍홍
우리은행 대표 성실남 여윽시..
오
유튜브에서 모션데스크 많이 보이던데.. 저도 고민되네요
쇼핑왕
평소에 갖고 싶었던 제품인데, 리뷰왕에 선정된 분들 부러워요. 저도 다음에 도전!!!!
와...
소음측정까지.. 너무 상세하게 잘 써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