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기념일로 가득한 달, 5월이다.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담아 따뜻한 말이 오가는 달이지만, 말 대신 마음이 담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면 어떨까. 당신의 고민을 덜기 위해 준비했다. 포장을 뜯자마자 함박웃음이 지어지는 선물 추천템! *상품 선정 기준은 편집실의 견해입니다. 정성과 마음이 담긴 선물이라면 무얼 해도 다들 좋아할 거예요! 선물과 함께 모두들 행복한 5월 되시기를 바랍니다.
어린이날은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밝고, 슬기롭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제정한 날이다. 법정공휴일인 이날은 특별히 부모들이 어린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어린이가 평소에 가지고 싶어 했던 물건 등을 선물해 주기도 한다. 이때 교육적으로 좋은 책이나 학용품도 선물로 유용하겠지만, 이날만큼은 진정으로 어린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선물하자! 설령 가지고 노는 날이 고작 3일 뿐일지라도.
Tip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브레드 이발소’, ‘헤이지니’,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뽀로로와 친구들’ 등 선물 받을 어린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나 프로그램의 캐릭터로 제작된 장난감을 선물한다면 아이들이 좋아서 폴짝폴짝 뛰는 모습을 보게 될 것.
바쁘다는 핑계로 부모님에게 무심했던 지난날을 반성하고, 적어도 일 년 중 하루만큼은 불효자에서 효자로 살아볼 기회다. 어버이날 사랑하는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빨간 카네이션부터 준비하자. 생화도 좋고, 요즘은 비누카네이션, 카네이션 디퓨저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더해진 카네이션 제품으로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릴 수도 있다. 특별하면서도 실용적인 선물로 꿀잠을 도와줄 베개는 어떨까? 최근 기능이 강화된 베개들이 선물로 인기인데, 푹 주무시면 그게 바로 보약일 테니 말이다. 물론 마음을 담은 편지나 진심이 담긴 감사는 필수다!
Tip
코로나19를 겪으며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면역력을 증진시킬 ‘건강식품’이나 향긋한 차를 선물하는 것도 좋겠다.
“스승의 은혜는 하늘 같아서 우러러볼수록 높아만 지네~♪” 스승의날 노래처럼, 제자들이 참되고 바르게 자라도록 가르쳐 주신 스승의 사랑은 어버이와 같다. 부모님 같은 선생님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지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선물을 준비하자. 많은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쳤을 선생님에게 추천하는 선물은 바로 손을 씻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핸드워시’다. 추천 브랜드로는 ‘이솝 핸드워시’가 있는데, ‘내 손의 작은 사치’로 불릴 만큼 고급 핸드워시로, 기념일, 집들이 등 중요한 날 선물용으로 인기다.
Tip
학생들을 가르치느라 스트레스가 많은 선생님에게는 좋은 향이 나는 선물을 추천한다. 향기로운 선물로는 이솝 핸드워시 외에 ‘양키캔들’, ‘록시땅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크림’등이 있다. 참고로 김영란법에 저촉되지 않으려면 선물은 5만 원 이내여야 한다.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사회인으로서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기 위하여 지정된 성년의날로, 올해는 5월 16일이다. 20세가 된 청춘들에게는 일반적으로 향수와 장미꽃을 선물하는데, 향수는 고유의 향으로 자신의 향을 지닌 멋진 사람이 되기를 기원하는 의미고, 장미꽃은 20년 동안 예쁘게 자라준 것에 대한 감사와 축하의 선물이다.
Tip
요즘 가장 핫한 향수 브랜드를 꼽으라면 ‘딥디크’가 아닐까. 소수를 위한 니치 향수로, 천연 원료의 함유량이 많아 자연스러운 향기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액체형 형태가 아닌 고체 향수도 인기인데, ‘딥디크 솔리드 퍼퓸’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만들어져 휴대성이 좋아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