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투게더2

우리은행 직원만족센터 행내방송 심리지원 ‘心봤다’ 프로그램

내 마음이 들리니?

text. 최선주 photo. 우리은행 직원만족센터

우리은행 직원만족센터에서 직원들의 정신건강 및 심리 교양을 위해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름하여 ‘心봤다’ 프로그램! 다양한 편성으로 직원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마음 치유 프로그램에 귀를 기울여 봤다.

우리도 마음 안정이 필요해!

직장인들의 마음 챙김이 필수가 된 시대다. 우리은행 직원만족센터에서도 임직원의 정신 건강 및 심리 교양을 위해 콘텐츠 채널을 개설했다. 채널의 이름은 바로 ‘心봤다’ 프로그램.

지난 4월 13일부터 월 2회, 격주간 30분 내외로 편성되고 있는 라디오 형식의 채널이다.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고, 심리를 치유할 수 있는 시리즈 형식의 기획물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성격, 대인 관계, 양육, 상담/검사 등 다양한 심리치료를 지원한다. 홍보실 아나운서 및 직원만족센터 상담사 각 1명이 진행을 맡았으며, 방송은 우리의 공감소통 미디어플랫폼인 채널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방송된 회차별 에피소드도 다양하다. 1~2회차에는 ‘MBTI! 틀린 게 아니고 다른 거라고~’와, 3~4회차에는 ‘가정의 달 맞이, 우리가족, 나 빼고 다 이상해!’, 5~6회차에는 ‘궁금한 우리 마음 이야기 우울증/공황장애’에 대해 다뤘다. 특히 ‘MBTI! 틀린 게 아니고 다른 거라고~’는 요즘 인기 있는 MBTI를 소재로 방송을 다뤄서인지 반응이 좋았다.

앞으로도 직원만족센터는 행내방송을 활용한 대직원 상담 지원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직원들의 마음과 정신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할 예정이다.

心봤다 Preview

4월 27일 방송 ‘MBTI! 틀린 게 아니고 다른 거라고~’ 2탄

MBTI 중, SNTF-우리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과정을 설명한다!

감각형 S vs 직관형 N

소개팅 후에 “그 사람 어땠어?”라고 물어봤을 때

S

키는 183cm 정도, 눈썹이 짙고 약간 짧은 머리에 갈색 뿔테안경, 목소리는 중저음이고, 웃을 때 보조개가 있어….

N

전체적으로 고전적인 느낌? 앉아있는 것보다 같이 걷고 싶은 사람! 그런 느낌이었어.

여러분은 이 대답에서 어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전자는 구체적이고, 후자는 느낌이라는 단어를 많이 썼는데요! 전자는 감각형 S, 후자는 직관형 N일 확률이 높답니다!

+ 더 자세한 이야기가 듣고 싶다면? 채널W에서 확인하세요!

心봤다 라디오 듣기

1. 채널W를 접속한다.

2. 로그인 후 상단의 'RADIO-다시듣기/선곡표'버튼을 누른다.

3. 리스트 중 듣고 싶은 방송을 클릭한다.

우리금융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