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우리는

WOORI NEWS

우리은행 및 계열사 소식

정리. 브랜드전략팀



6.22 우리금융지주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우리금융그룹은 혈액보유량 급감으로 재난, 대형사고 등 국가 위기 상황 시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혈액 부족 사태에 대응하고자 전 그룹사 임직원이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지난 6월 22일 밝혔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과 권광석 우리은행장, 박필준 우리은행 노조위원장은 캠페인 첫날 우리은행 본점 주차장에 설치된 헌혈 버스를 직접 찾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이번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와 2006년 헌혈 약정을 체결한 이후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6.4

‘디노랩 통합 2기’ 17개 스타트업 선발

우리금융지주는 스타트업(Start-up)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통합 2기 17개 업체를 선발했다고 지난 6월 4일 밝혔다. 이번 디노랩 통합 2기 모집에는 총 274개 스타트업이 지원했으며, 우리금융그룹 현업 실무자, 벤처캐피탈 및 글로벌 IT기업 담당자 등 14명의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쳤다.
특히, 우리금융지주는 이번 디노랩 통합 2기 스타트업을 7개 분야에서 선발했다. 이커머스, 핀테크, 플랫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롭테크(부동산 기술), 블록체인, 데이터 등 기존 핀테크를 넘어 다양한 영역에서 스타트업과 협업할 예정이다.



6.8 우리은행

해외 진출 국내 건설사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국내 건설사의 원활한 해외 공사 수주를 위해 현재 회원 8,934社를 보유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해외건설공사 구상보증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6월 8일 밝혔다. 해외 진출 국내 건설사는 우리은행의 23개국 448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급보증서 발급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으며, 건설사가 출자한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의 우수한 신용도를 활용해 지급보증 수수료도 줄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건설사가 해외 공사를 수주하는 경우, 발주처는 계약 이행 목적으로 은행이 발행한 지급보증서를 요구한다. 이에 건설사는 현지 은행에 높은 수수료를 부담하고 지급보증서를 발급받아 발주처에 제공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우리은행은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협약을 통해 ‘공제조합 외화지급보증’ 상품을 제공, 국내 건설사에 낮은 수수료와 신속하고 편리하게 외화지급보증서 발행을 지원하기로 했다.


6.15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 출범

우리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및 고객 소통을 위한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2기에 선발된 16명의 고객패널과 함께 대면·비대면 동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6월 15일 밝혔다.
올해로 2기를 맞이하는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및 고객소통을 위한 우리은행 고객패널 제도로,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소비자보호 강화 및 고객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춰 보다 폭넓은 조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소법 관련 상품별 신규계좌 개설을 직접 체험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대면과 비대면 채널 전체에 고객 불편사항을 집중적으로 조사하는 것은 물론,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커지는 고령 소비자 보호를 위해 60세 이상의 시니어 패널 2명을 별도로 선발해 고령층의 불편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분기별 온·오프라인 간담회 참여,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 위한 아이디어 제시, 상품·서비스체험 및 조사활동 등을 통해 고객과 우리은행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6.16

국제신용평가기관 S&P 신용등급 상향 조정

우리은행은 세계 3대 국제신용평가기관인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가 우리은행의 장기신용등급을 기존 A에서 ‘A+’로 한 단계 상향조정했다고 지난 6월 16일 밝혔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 자체 신용등급도 bbb+에서 ‘a-’로 한 단계 상향조정은 물론, 등급전망도 기존 긍정적(Positive)에서 ‘안정적(Stable)’으로 조정했다.
이번 신용등급 상향조정으로 기존 발행된 우리은행 채권을 포함한 향후 발행될 채권의 신용등급이 일제히 1단계씩 상향 조정된다. 특히, 신종자본증권(Tier 1)은 기존 BB+에서 BBB-로 상향 조정되어 채권 발행시장에서 우리은행의 지위 향상 및 조달비용 절감이 기대된다.


6.17

SK엠앤서비스와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SK엠앤서비스와 소상공인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지난 6월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SK엠앤서비스의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Bizit’에 ‘기업 모바일 금융몰’을 입점하기로 했다. 이로써 소상공인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우리WON뱅킹을 통해 정책자금 등 소상공인 대출 신청, 예적금 상품 가입, 해외송금, 기업 컨설팅 등을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업 모바일 금융몰’을 통해 소상공인 매장홍보 및 매장운영 솔루션·마케팅·교육·복지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SK엠앤서비스의 ‘사장님 안심경영 구독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6.29 우리종합금융

창립 47주년 기념 응원글 이벤트 실시

우리종합금융은 6월 29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전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창립 47주년을 기념하여 7월 25일까지 우리종합금융 공식 유튜브에 댓글로 ‘47주년 파이팅’이라는 문구와 함께 응원글을 남기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응원글 중 우수작을 선정해 총 102명에게 삼성 최신형 QLED TV(1명), 신형 아이패드프로 11인치(1명), 스타벅스 커피 2잔 세트 기프티콘(100명)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비대면 신규 고객 대상으로 CMA Note 우대금리 이벤트와 5천 원 캐시백이벤트를 시행하고 있어 첫 고객이라면 앞선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6.23 우리카드

MY DATA 서비스 오픈 디지털 금융시장 선점 위한 첫발

우리카드는 디지털 금융시장 선점을 위한 첫발로 ‘MY DATA’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지난 6월 2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에 운영하던 자산관리서비스를 명칭 변경 및 개선한 것이다. 소비지출, 자산, 공공정보 등 일상생활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로 고객의 삶을 윤택하게 한다는 우리카드만의 마이데이터 정의를 담아 ‘Data is Life’라는 캐치프레이즈도 선포했다.
이번 오픈을 통해 카드, 은행, 보험, 증권 등 전 금융권, 총 130여 개 기관의 자산을 조회 할 수 있으며 자동차, 부동산과 같은 비금융 분야의 기타 자산도 직접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다. 내달부터는 우리카드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그래픽 요소를 활용한 간결한 화면 및 메뉴 구성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모든 연령층의 고객이 직관적으로 자산과 소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의 UX/UI 개선을 진행했다.


6.24

ESG 경영 가속화 위해 ‘yESGreen 1.5 환경 캠페인’ 진행

우리카드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ESG 경영을 가속화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yESGreen 1.5 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지난 6월 24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 온도를 1.5도로 제한하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우리카드 전 임직원의 참여로 약 한 달 간 운영되며, 종이컵 사용 감소를 위해 이날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열린 직원 대상 텀블러 증정 행사로 시작을 알렸다.
캠페인 기간 동안 환경보호를 위해 회사 안팎으로 직원 개개인의 노력이 이어진다. 자택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장애인 자립가게 ‘굿윌스토어’에 기부하고 플라스틱병 라벨 분리배출, 일회용품 줄이기를 진행할 계획이며, 사내에서는 인쇄 종이 절약, 점심시간 소등 등을 함께 실천할 예정이다.

HOME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TOP
이전글 이전글

CEO의 하루 CEO 동정 및 소개

다음글 다음글

We대한 생각 기다림의 시간,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