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쓸모

구로본동지점 김우진 과장&임아린 계장

함께 있을 때 더 시너지가 나는 멘토&멘티

세대차이. 요즘 사회에서 해결해야할 문제라고 말한다. 하지만 김우진 과장과 임아린 계장에게는 낯선 단어다.
같은 지점에 근무하게 되면서부터 서로에게 시너지를 주는 사이가 되었기 때문.
선후배를 넘어 때로는 친구처럼, 때로는 자매처럼 돈독한 모습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두 사람을 만났다.

글. 최선주 사진. 정우철


김우진 과장 / 프로페셔널 멘토

“저는 따뜻한 봄바람 같은 사람이라고 말하고싶어요. 봄바람은 따뜻하지만, 계속 머물러 있지 않잖아요. 저도 따뜻하지만, 한 곳에 머물기 싫어하거든요. 앞으로도 봄바람처럼,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살고 싶습니다.”


✚ 촬영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아린이가 몰래 신청을 했나보더라고요.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 아린이한테 너무 고마워요.

✚ 평소 두 분은 어떤 사이인가요?

구로본동지점에서 예금팀원과 TC팀장으로 처음 만났어요. 같은 팀으로 일하게 되면서부터 많이 친해졌죠. 벌써 2년이 되어가네요.

✚ 두 분 비슷한 점은 무엇이 있나요?

아린이와 저는 비슷한 점이 많아요. 겉과 속이 같아서 숨김이 없다는 게 일단 비슷하고요. 일할 때 모르는 게 있으면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하려는 부분, 문제가 있으면 본인이 다 짊어지는 게 정말 닮았어요.

✚ 긴 시간동안 옆에서 봐온 후배는 어떤 사람인 것 같나요?

처음에는 사실 무뚝뚝하게 보였어요.(웃음) 그런데 알고 보니 정이 무척 많고 다정하더라고요. 고객관리에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알아서 잘 메꿔 줄지도 아는 참 영리한 후배입니다. 제가 더 잘해야겠다는 부담을 느낄 정도로 팀장 대우를 잘해줘요.

✚ 지켜봐온 후배의 닮고 싶은 점이 있다면요?

어느 누구에게나 싫으면 싫고, 좋으면 좋고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당당한 점을 닮고 싶어요.

✚ 평소 스트레스 해소법이 궁금해요.

요즘은 골프 라운딩이나 골프 연습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어요. 그 순간만큼은 아무 생각 없이 집중할 수 있거든요.

✚ 2022년에 꼭 이루고 싶은 바람을 말씀해주세요.

나만의 루틴을 만들고 싶어요. 출근 전인 오전 시간에, 명상과 요가 40분을 하는 거죠. 오로지 나를 위한 시간을 좀 더 많이 갖고 싶어요.

✚ 후배에게 덕담 한마디 해주세요.

내가 참 좋아하고 아끼는 후배, 아린아. 어디서든 지금처럼 당당하고 행복하게 잘 살길 바란다.^^ 늘 응원할게!


임아린 계장 / 영리한 멘티

“저는 불도저같은 사람이에요. 이렇게 말하면 좀 과격해보이지만, 추진력이 엄청 좋은 편이거든요. 매사에 ‘안 되면 되게 하라!’라는 마인드로 살아간답니다. 될 때까지 하다보면 불가능은 없더라고요.”


✚ 촬영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과장님께서 포탈사진을 새로 찍고 싶다는 얘기를 종종 하셨어요. 웹진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참여 신청을 했답니다.

✚ 평소 두 분은 어떤 사이인가요?

원래 서로 다른 팀에 있었는데 우진 과장님께서 저를 팀원으로 스카우트(?!)해 주셨어요. 팀으로 함께 일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되었죠. TC팀이라 둘만 있는 방에서 일하니까 더 각별한 것 같아요.

✚ 두 분 비슷한 점은 무엇이 있나요?

살사를 배웠다는 거요. 아주 흔치 않은 공통점인데요. 살사가 은근히 대중적이지 않은 취미라 주변에서 하는 분을 못봤거든요. 또 같은 양띠이고, 성격도 여성스럽기 보다는 털털한 점이 비슷해요. 하하.

✚ 긴 시간동안 옆에서 봐온 선배는 어떤 사람인 것 같나요?

본받고 싶은 선배이자 제 롤모델입니다. 육아도 일도 정말 열심히 하세요. 가끔은 점심 안 드시고 자격증이나 행내 시험공부도 하시는데요. 그 바쁜 와중에 팀원인 저까지 정말 세심히 챙겨주십니다. 유리멘탈인 저의 멘탈을 밀착 관리해주시기도 하고요. 심지어 제 점심 도시락도 때때로 싸다주세요. 아니 이런 팀장님이 세상에 어디 있나요?! 다시 생각해도 감동의 눈물이….

✚ 지켜봐온 선배의 닮고 싶은 점이 있다면요?

솔선수범 하시는 모습과 본인의 일에 굉장히 전문성을 갖춘 모습이 너무 멋져요. 일도 늘 먼저 나서서 하시는 편이거든요. 이런 부분을 본받고 싶습니다.

✚ 평소 스트레스 해소법이 궁금해요

아무 생각 없이 푹 자거나 맛있는 걸 먹으며 풀어요. 가끔 노래방 가서 노래 부르기도 하고요.

✚ 2022년에 꼭 이루고 싶은 바람을 말씀해주세요.

새해에는 외환전문역 2종을 꼭 취득하고 싶습니다. 마지막 영업 필수 자격증이거든요. 과장님처럼 고급자격증 하나쯤 취득해 보고 싶어요.

✚ 선배에게 덕담 한마디 해주세요.

새로운 지점에서도 지금처럼 멋진 모습으로 잘 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사실 정말 계속 같이 일하고 싶어요.ㅠ^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후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코너를 보시고 자유롭게 댓글 달아주세요. 참여를 원하시는 댓글도 좋습니다.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이 우리가족을 만듭니다.

자동등록방지
HOME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TOP
이전글 이전글

다함께 이벤트 우리가족과 함께하는 숨은그림 찾기

다음글 다음글

요즘 경제 위드 코로나 시작,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의 파도를 넘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