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도 줄어들고 집에 있는 시간만 늘어가는 요즘. 방안 공기가 괜스레 답답하게만 느껴진다.
시도 때도 없이 돌아가는 에어컨 탓에 목도 칼칼하고 제대로 환기를 할 수도 없다면? 해답은 공기청정기 뿐.
큰돈 들이지 않아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DIY 탁상용 미니 공기청정기만 있다면 집안 공기 걱정 없다.
글. 정재림 사진. 이정수
다양한 DIY 키트가 하루가 멀다 하고 시중에 쏟아지는 가운데 센스 있는 선물로, 또는 내게 주는 선물로 어떤 걸 골라야 할지 망설였다면 단연 가장 실속 있고 쓸모 있는 걸 고르는 게 좋다. 그중에서도 DIY 탁상용 미니 공기청정기 키트는 건강과 인테리어 소품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 만드는 법도 간단하다. 풀칠을 쓱 해놓은 뒤 홈에 끼워 조립하고, 쿨러와 필터만 달면 끝.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헤파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공기 중의 0.3um 미세먼지를 제거해 준다고. 필터를 6개월마다 바꿔주면 오랫동안 깨끗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딸 방 #작고 귀여운 #깨끗한 공기
색칠하고 그리고 만드는 걸 유난히 좋아하는 딸을 위해 신청했어요. 딸이 혼자서 해보겠다고 하더라고요. 설명서 보면서 뚝딱뚝딱 만드는 딸을 보며 어느새 이렇게 컸는지 놀랍기도 하고 기특했어요. 덕분에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공기청정기 잘 활용하겠습니다.
#뚝딱뚝딱 #아빠와 함께 #공기청정기
아이들이 직접 공기청정기를 만들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워했습니다. 아빠와 함께 뭔가를 하는 것 자체도 좋아했고, 뚝딱 만들어지니 엄청 신기해하고 즐거워하더라고요. 직접 만들어서 더 애착이 가나 봐요.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학 중 #재밌는 시간 #설명서 없이 완성
코로나19 때문에 집에만 있어서 답답했는데,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첫애는 직접 조립해보겠다고 하고, 둘째는 공기청정기가 맞냐며 신기해했어요. 아이들이 만들기에 좋은 키트였습니다. 참고로 첫애는 세 번의 시행착오를 거친 후 설명서 없이 조립을 완성했답니다.
#탁상용 #뛰어난 손재주 #쉽고 재밌게
코로나19가 점점 확산되면서 외출을 자제하고 있었는데, 공기청정기 DIY 선물이 도착해 기뻤습니다. 제가 조립이나 미니어처를 좋아하거든요. 보내주신 선물 덕분에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했네요. 완성한 공기청정기는 지점 책상 위에 두려구요!
10월호에도 우리가족을 위한 취미 도전 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청을 서둘러주세요. 키트 공개는 비밀! 신청 브랜드전략팀 박해철 과장(hc@wooribank.com)
① 2번, 6번 프레임을 조립해 공기청정기의 틀을 만든다.
② 접착제를 바르고 끼운 뒤 다른 프레임도 순서대로 조립해 상자 모양의 몸체를 만든다.
③ 1번 프레임에 쿨러를 달아 볼트와 너트로 조여 준다.
④ 필터를 방향 표시에 맞춰 끼워주면 완성!
* 제작과정은 DIY 키트에 동봉된 설명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탁상용 미니 공기청정기 만들기 키트는 하비인더박스에서 판매되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