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이 경기도 여주시에 있는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여주쌀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고 지난 6월 7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여주 페럼클럽에서 ‘2024 KPGA 우리금융챔피언십’을 개최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임성재를 비롯한 144명의 참가 선수들은 지역사회를 위해
써 달라며 우리금융그룹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에 우리금융은 대회 운영 수익금과 선수들이 기부한 금액으로 여주쌀 857포를 구입해 여주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6월 10일 육·해·공군사령부가 있는 충남 계룡대에서 ‘우리 히어로’ 지원금 5억 원을 전달했다.
우리 히어로는 타인의 생명이나 신체를 구하기 위해 희생한 군인과 경찰공무원들을 영웅으로 추대해 이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2022년부터 지금까지 570여 명의 우리 히어로를 선정해, △생계비
△외상후 스트레스 치료비 △자녀 학업장려금 등 총 23억원을 지원해 이들의 헌신에 보답해 왔다. 이날 우리금융그룹이 전달한 지원금은 각 군의 전우사랑 기금 및 장학재단의 재원으로 적립되어 우리 히어로와 그 가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전북 창업생태계 혁신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금융은 △전북특별자치도 창업 및 투자환경 조성 △중소기업 지원 △ESG 경영실천 △디지털·빅데이터 사업 등 실질적인 업무협력으로 전북특별자치도 상생발전에 많은 힘을 보탤 계획이다. 가장 먼저 전북특별자치도에 민관 협업 ‘디노랩’을 설치해,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해당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투자환경을 구축한다. 또한, 기관별 보유 빅데이터를 활용해 국민연금수급자 복지서비스 향상도 도모한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6월 24일부터 올해 말까지 자립준비청년들을 대상으로 2024년 ‘위풍당당 자립키트’ 지원을 시작한다. 우리금융그룹은 보육시설을 떠나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지난해부터 굿네이버스와 함께 ‘위풍당당 자립키트’로 이들의 새출발을 응원해 왔다. 위풍당당 자립키트는 자립 생활안내서를 포함해 생활필수품과 가전제품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 보육시설을 떠나 자립을 시작하는 청년이라면 우리금융미래재단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또는 전국 17개 자립지원 전담기관에서 ‘위풍당당 자립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자립키트는 택배를 통해 거주지에서 직접 받게 된다.
우리은행이 지난 4일 ‘한국로봇산업협회’와 ‘로봇산업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한국로봇산업협회 회원사에게 △금융상품금리및수수료우대 △다이렉트 외환 업무 등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은행이 구축한 공급망 금융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 기반 구매 프로세스 디지털화도 돕는다. 특히,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를 이용하는 로봇산업협회 회원사에게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과 연계한 △보증비율향상 △보증료지원 등 금융비용 절감 혜택도 추진한다.
우리은행 ‘WOORI 가족봉사단’은 지난 6월 15일 5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굿윌스토어 밀알성북점에서 올해 세 번째 봉사활동을 가졌다. ‘WOORI 가족봉사단’은 우리은행 직원과 가족들이 자발적 참여로 운영하는 사회공헌커뮤니티다. 지난 3월부터 ‘시각장애 어린이용 점자 촉각교구재’ 제작, ‘생태계 회복을 위한 숲가꾸기’ 등 주말을 이용해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날 ‘WOORI 가족봉사단’은 지난 6월 25일 오픈한 굿윌스토어 밀알성북점에서 발달장애인들과 함께 매장 내외부 물건정리와 청소도 돕고 인근 지역 주민에게 굿윌스토어 개업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우리은행이 지난 6월 25일 ‘(사)벤처기업협회(회장성상엽)’와 ‘벤처기업 인프라지원 협력 및 벤처 생태계 지속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은행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벤처기업에게 금융·비금융지원을 적극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벤처기업들을 위해 우리은행의 ‘원비즈플라자’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금융권에서 처음 선보인 디지털공급망금융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는 ‘기업신용분석서비스’를 비롯해 B2B 마켓, 전용 대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탑재했다.
우리금융캐피탈이 지난 12일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우리WON위비스’ 프로당구단 창단식을 열었다.
올해 첫발을 내딛는 ‘우리WON위비스’에는 여자프로당구(LPBA)투어 개인 최다승인 7승에 빛나는 스롱 피아비(캄보디아), 개인 투어 우승 1회 및 월드챔피언십 우승 1회를 달성한 다비드 사파타(스페인), 개인 투어
우승 1회를 기록한 강민구 등 개인투어 우승자 3명이 함께한다. 이 밖에도 잔 차파크(튀르키예), 엄상필, 서한솔, 김민영 등 모두 7명의 선수가 ‘우리WON위비스’에서 한솥밥을 먹으며 우리금융캐피탈 이름으로
2024-25시즌 PBA-LPBA TOUR와 PBA 팀리그에 참가한다.